약관 확인

[필수] 바이오인증 이용동의

바이오인증 유의사항

  • 농협생명(아래 ‘당사’)바이오인증 서비스는 스마트기기에 등록된 이용자 본인의 바이오정보(지문, 홍채 등)를 통해 간편하게 온라인거래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 당사의 바이오인증 서비스는 'NH농협생명 모바일앱'에 등록 된 본인의 네이버인증서,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 이용자의 바이오정보는 이용자의 스마트기기에만 암호화되어 저장되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결제원 및 당사는 이용자의 바이오정보를 수집·저장하지 않습니다.
  • 바이오인증 등록 시, 네이버인증서,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로그인과 동일하게 당사의 모든 모바일앱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바이오인증을 통한 전자서명은 네이버인증서,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제출한 것과 동일하게 간주됩니다.
  • 아래의 경우 바이오인증 서비스를 해지 후 등록(재등록)이 필요합니다.
    • 스마트기기에 등록된 바이오정보를 변경하거나 삭제한 경우
    • 스마트기기의 설정을 초기화한 경우
    • 바이오인증 5회 연속 오류시
    • 당사 모바일앱을 삭제한 후 재설치한 경우
  • 스마트기기를 변경 또는 교체하는 경우, 새로운 스마트기기에서 바이오인증 서비스를 재등록하셔야 합니다.
  • 스마트기기에 등록된 지문의 관리 및 사용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므로, 바이오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셔야 합니다.(음주, 수면 등)
  • 저장된 바이오정보가 타인에게 유출되었다고 판단될 경우, 스마트기기에 등록된 바이오정보 삭제 및 당사 바이오인증 서비스를 해지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