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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블로그,게시판 등 금융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경로로 배포되는 스마트폰 금융 프로그램(앱)은 설치하지 마세요.
  •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에 금융정보를 저장하지 않기
    •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보안카드번호 등 금융정보는 스마트폰이나 인터넷(E-Mail함, 웹하드 등)에 저장하지 마세요.
    • 자동로그인 기능은 가급적 사용하지 마세요.
  • 금융거래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 금융거래 비밀번호는 유추하기 쉬운 번호(전화번호, 생년월일 등)나 인터넷포털, 쇼핑몰 등의 비밀번호와 동일하게 설정하지 말고 주기적으로 변경하세요.
    •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금융거래를 하는 경우 주변을 살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스마트폰 분실·도난 시 스마트폰 금융서비스 사용 중지하기
    • 스마트폰을 분실하거나 도난을 당한 경우 새로운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 재발급 받으세요.
    • 스마트폰에 모바일 신용카드가 발급되어 있는 경우 카드사에 연락하여 사용중지를 요청하세요.
  • 스마트폰 교체·수리 전 중요정보 삭제하기
    • 스마트폰을 교체하거나 수리하기 전에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와 스마트폰 금융프로그램(앱)을 삭제하세요.
    • 스마트폰에 모바일 신용카드가 발급되어 있는 경우 카드사에 연락하여 사용중지를 요청하세요.
  • 휴대폰 문자통보서비스(SMS), 일회용 비밀번호(OTP) 이용하기
    • 보다 안전한 스마트폰 금융거래를 위하여 ‘휴대폰문자서비스(SMS)’, ‘일회용 비밀번호(OTP) 발생기’ 등 금융보안서비스를 이용하세요.
  • 스마트폰 사용환경을 임의로 변경하지 않기
    • 스마트폰 보안에 영향을 주는 구조변경(‘탈옥’,‘루팅’등)을 하지 마세요.
  • 스마트폰 보안업데이트를 정기적으로 수행하고 바이러스 검사하기
    • ‘스마트폰 운영체제’와 ‘백신’, ‘금융프로그램(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세요.
    • 스마트폰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수시로 바이러스 검사하세요.
  • 스마트폰 ‘잠금기능’을 설정하고 ‘잠금 비밀번호’는 수시로 변경하기
    •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잠금기능을 설정하고 잠금기능에 사용한 비밀번호는 수시로 변경하세요.
  •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보안설정 없는 무선랜(Wi-Fi) 사용 시 주의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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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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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장애사항: 장애여부, 장애유형, 장애등급
    • 보훈사항: 병역사항
    • 학력사항: 입학시기, 졸업시기, 학교명, 소재지, 졸업구분, 전공
    • 자격사항: 자격명, 등급, 취득일, 유효일
    • 경력사항: 근무기간, 근무처, 근무부서, 직위, 소득사항, 담당 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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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민감정보: 채용 건강검진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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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헬스케어 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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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험설계사 위촉 및 관리
    • 일반개인정보: 이름,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직업
    • 고유식별정보: 주민등록번호
    • 신용거래정보: 개인대출현황 및 보증채무현황, 연체정보
    • 신용능력정보: 재산, 채무, 소득의 총액, 납세실적
    • 금융위원회 및 금융감독원의 금융사고자 정보
    • 시험결과점수 및 합격여부
    • 등록 및 말소 정보
    • 수당 등 지급을 위한 사항: 은행 및 계좌번호
  • PC홈페이지, 모바일 앱 접속
    •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본인인증: 본인확인 결과 값(CI, D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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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네이버 본인인증: 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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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카오, 핸드폰인증: 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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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품소개와 관련된 항목(선택정보)
    • 일반개인정보 :성명, 주소, 생년월일, 성별, 국적, 이메일, 전화번호, 직업, 웹사이트 또는 어플리케이션 이용정보, CI, D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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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방법]
  • 정보주체로부터 직접 수집
    • 정보주체가 거래신청서 또는 각종 서비스/상담 신청서 등의 문서에 정보를 직접 기입하여 제공, 정보주체가 구두로 직접 제공
  • 거래 내역의 축척에 의한 수집
  • 홈페이지 금융거래 서비스 이용 로그 기록의 자동생성
  • 단체보험 등 단체 소속원을 대상으로 체결한 계약의 경우, 단체로부터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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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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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 밖에 위와 준하는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에게 동의 내용을 알리고 동의의 의사표시를 확인하는 방법
제4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파기절차 및 방법

[보유기간]
  • 당사는 개인(신용)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금융거래 관계의 거래종료일 또는 고객의 동의를 받은 기간 경과)되는 경우에는 개인(신용)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지체없이 그 개인(신용)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신용정보법 또는 다른 법률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신용정보법 제20조의2(금융거래 등 상거래 관계의 설정 및 유지 등에 필수적인 개인신용정보)의 보존의무기간은 5년, 상법 제33조(계약서, 거래신청서 등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전표 등 이와 유사한 서류)의 보존의무기간은 10년
    • 개인의 급박한 생명·신체·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가명정보를 이용하는 경우로서 그 이용 목적, 가명처리의 기술적 특성, 정보의 속성 등을 고려하여 가명처리 시 정한 기간 동안 보존하는 경우
    • 그 밖에 예금·보험금의 지급, 보험사기자의 재가입 방지를 위한 경우 등 개인신용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거래종료일’이란 당사와의 모든 거래관계(보험, 대출 등)에 대한 ①계약 만기, 해지, 취소, 철회일 또는 소멸일, ②보험금 청구권 소멸시효 완성일(상법 제662조), ③채권·채무 관계 소멸일 중 가장 나중에 도래한 사유를 기준으로 판단한 날을 뜻합니다.

  • 위 단서에 따라 개인(신용)정보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는 경우에는, 관계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접근차단 또는 분리보존 조치를 취합니다.
  • 임직원의 정보는 퇴직시 경력증명서 발급을 위하여 퇴직 후 5년까지 보관합니다.
  • 헬스케어 앱 회원 탈퇴시에는 포인트 재지급 방지를 위하여 CI값만을 1년간 보관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
  • 당사는 정기적으로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또는 부서별 개인정보 보호관리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당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당사는 원칙적으로 고객 등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고객 등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고객 등이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법령 등에 의해서 제공이 요구되는 경우
    •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나 공중위생 등 공공의 안전과 안녕을 위하여 긴급히 필요한 경우
    • 개인을 식별하기에 특정할 수 없는 상태로 가공하여 이용하는 경우
  • 당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와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보험·대출거래 관련
보험·대출거래 관련 상세
제공 받는 자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신용)정보의 종류 보유·이용 기간
[보험거래 관련]
신용정보집중기관 등
  • 생명보험협회(02-2262-6600)
  • 손해보험협회(02-3702-8500)
  • 전국은행연합회(02-3705-5000)
  • 보험개발원(02-368-4000)
  • 한국신용정보원(1544-1040)
보험계약정보의 집중관리 및 활용 등 신용정보 집중기관의 업무
  • 일반개인정보, 고유식별정보
  • 보험계약정보
  • 보험금 지급정보·기타 재산·소득 등에 관한 개인신용정보 등
  • 피보험자의 질병 및 상해에 관한 정보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보험거래 관련]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 우체국(02-1588-1900)
  • 농협(02-1588-2100)
  • 신협(02-1566-6000)
  • 수협(02-1588-1515)
  • 새마을금고(02-1599-9000)
  • 재보험사
보험계약의 적부 및 보험사고 조사, 보험모집질서의 유지, 순보험요율의 산출·검증, 보험원가 관리, 공공기관의 정책자료 작성 위와 같음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보험거래 관련]
농림부,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단체
농업인 정책보험의 국가·지방자치단체 보조금 수령 성명, 주민등록번호, 보험계약정보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보험거래 관련]
농협중앙회, 농협금융지주
금융지주회사법에 따른 내부경영관리 목적의 금융지주회사등간의 고객정보 제공 및 이용 위와 같음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대출관련]
  • 한국신용정보원(1544-1040)
  • 코리아크레딧뷰로(02-708-1000)
  • NICE신용평가정보(02-2122-4000)
  • 고객의 신용 판단
  • 공공기관의 정책자료 작성
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목적 달성시까지
[대출관련]
  • 서울보증보험(02-3671-7000)
  • 주택도시보증공사(1566-9009)
권원/보증보험 가입, 보상청구관련 업무수행 위와 같음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공통]
법원, 검찰, 경찰,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국세청, 보건복지부, 병무청, 보훈청
법률상 업무 수행 및 공공기관 정책자료 작성 성명, 주민등록번호, 보험·대출계약정보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공통]
계좌개설은행, 금융결제원
전자자금이체(보험료 납입, 반환) 관련 업무수행 성명,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보험계약 또는 전자자금이체계약 효력 종료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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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임직원
임직원 관련 상세
제공 받는 자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신용)정보의 종류 보유·이용 기간
고용노동부, 국민연금관리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국가보훈처, 국세청 관련 법령에 따른 기관별 의무이행 개인식별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관련 법령에서 요구하는 정보(장애사항, 보훈사항, 학력사항, 급여사항, 인사정보) 퇴사일로부터 3년 이내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생명보험협회 직원자격, 징계·포상관리 개인식별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인사정보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서울보증보험 신용보증보험 신규, 증액, 감액, 해지 업무 개인식별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인사정보(사번, 소속, 직위, 직책, 입사일, 퇴직일)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농협은행, 신한은행, NH투자증권 퇴직연금 가입 개인식별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급여사항 퇴사일로부터 3년 이내
농협손해보험 단체상해보험 가입 개인식별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제휴병원/검진센터 임직원 건강검진 개인식별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인사정보(사번)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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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설계사
설계사 관련 상세
제공 받는 자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신용)정보의 종류 보유·이용 기간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생명보험협회 보험설계사 자격등록, 관리, 말소업무 일반개인정보, 고유식별정보
설계사 등록정보
모집관련 정보
제공목적 달성 후 최대 5년(위촉계약 종료 후 5년 이후에는 제증명서 발급,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한 경우에 한함)
보험연수원, 한국금융연수원 보험설계사 자격시험, 관리 일반개인정보, 고유식별정보
설계사 등록정보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서울보증보험 신원보증보험 가입 일반개인정보, 고유식별정보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코리아크레딧뷰로(주), 에이앤디신용정보(주) 위촉계약 및 유지를 위한 신용판단 일반개인정보, 고유식별정보, 연체여부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근로복지공단, 국세청 고용보험, 산재보험 가입에 따른 의무이행, 소득신고 일반개인정보, 고유식별정보
관련 법령에서 요구하는 정보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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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헬스케어
헬스케어 관련 상세
제공 받는 자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신용)정보의 종류 보유·이용 기간
제휴병원/검진센터 진료 예약관리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서비스 탈퇴시까지
(주)파인랩 헬스케어 서비스 이용권, 포인트사용 위와 같음 서비스 탈퇴시까지
(주)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 신청 위와 같음 서비스 탈퇴시까지
(주)힐링필링 미술심리상담 서비스이용 성명, 자녀이름, 휴대전화번호 서비스 탈퇴시까지
(주)인바디 건강리포트 제공 휴대전화번호 서비스 탈퇴시까지
(주)다날 헬스케어 앱 휴대폰 개인인증 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주)케이지이니시스 헬스케어 앱 통합인증 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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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상품소개와 관련된 항목(선택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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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 당사는 효과적인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고 있고,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 받은 업체는 위탁 받은 업무의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하게 됩니다. 개인정보 처리하는 위탁 업무의 내용 및 위탁 받는 자는 아래의 링크 또는 상단의 “개인정보처리 위탁현황” 탭을 통하여 공개하고 있습니다.

  • 당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이외에도 다음 사항들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여 정보주체의 권익을 보호합니다.
    •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
    • 재위탁 제한
    •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 등 안전성 확보 조치
    •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 현황 점검 등에 대한 감독 등
    • 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 등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 당사는 개인정보의 분실·도난·유출·위조·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내부 의사결정 절차를 통하여 내부 관리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 접근 권한의 관리
      • 당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을 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로 업무 담당자에 따라 차등 부여하고 있습니다.
    • 접근 통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암호화
      • 개인정보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접속기록의 보관 관리
      • 당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1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5만명 이상의 정보주체에 관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거나, 고유식별정보 또는 민감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경우에는 2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습니다.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해당 접속기록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 악성프로그램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당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외부로부터 허가받지 않은 접근을 차단하기 위한 2중 방화벽을 사용하고 있으며,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 관리용 단말기의 안전조치
      • 당사는 개인정보 유출 등 개인정보 침해사고 방지를 위하여 관리용단말기에 대해 접근통제 및 보안프로그램 설치 등 안전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물리적 안전조치
      • 당사는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있으며, 이에 대한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 재해·재난 대비 안전조치
      • 당사는 화재, 홍수, 단전 등의 재해·재난 발생 시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보호를 위한 위기대응 매뉴얼 등 대응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파기
      • 회사는 개인정보를 파기할 경우 완전파괴(소각·파쇄 등)/ 전용 소자장비를 이용하여 삭제 / 데이터가 복원되지 않도록 초기화 또는 덮어쓰기 수행 중 어느 하나의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제8조 정보주체 등의 권리·의무와 그 행사방법
  • 정보주체 및 그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목적 범위 외의 제공·활용 중단 요청
      • 고객의 개인정보를 동의 받은 범위 이외의 목적으로 제공·이용한 사실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중단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상품 및 서비스 홍보(마케팅) 목적의 수집·이용, 조회,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 당사가 상품을 소개하거나 구매를 권유할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전체 또는 사안별로 중지하도록 청구(Do-Not-Call) 할 수 있습니다. 금융권 연락중지청구시스템 홈페이지(www.donotcall.or.kr), 회사홈페이지(www.nhlife.co.kr), 농협생명 대표전화(1544-4000) 등을 통해 접수 할 수 있습니다.
    •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수신 거부
      • 영리목적의 전화·이메일·SMS 등 광고성 정보의 수신을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 조회·열람 및 정정·삭제 청구 권리
      •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님의 정보를 언제든지 열람하실 수 있으며, 만일 잘못된 정보가 있는 경우에는 정정·삭제를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및 개인신용정보 수집, 조회, 이용, 제공 동의 철회권(처리정지권)
      • 계약 체결 3개월 이후부터 개인정보 및 개인신용정보 수집, 조회, 이용, 제공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신용조회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에 대해서는 철회하실 수 없으며, 계약의 유지·관리·상담, 기타 업무위탁에 따른 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해당 용역의 제공을 받지 않을 것을 명확히 하여야 합니다.
    • 제공 사실 통보 요구 권리
      • 당사가 고객님의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한 사실이 있는 경우에 고객님께서는 정보제공사실 통보를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 만14세 미만 아동에 대한 정보 수집 동의 및 정정
      • 만 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를 얻고자 하는 경우에 그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고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그 아동에게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필요한 법정 대리인의 성명 등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법정 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를 철회할 수 있고, 개인정보 등에 대한 열람 또는 제공 및 오류가 있는 경우 정정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 정보주체 및 그 법정대리인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권리안내문을 보시기 바랍니다.

    •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 제39조에 따라 신용평가회사에 대하여 본인의 정보가 조회되는 사실을 통지하여 줄 것을 요청할 수 있고, 본인 정보를 신용조회 회사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조회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위 권리를 행사하시기 위해서는 농협생명 대표전화(1544-4000)로 전화하시거나 농협생명 인터넷 홈페이지(www.nhlife.co.kr) 내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있는 (붙임)의 각 서식에 따라 해당하는 요구서를 작성한 후 아래의 방법으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 회사는 10일 이내에 해당 개인정보의 파기 등 정보 주체의 요구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고 그 결과를 정보주체에게 알려드립니다.
    • 농협생명 대표전화(1544-4000)
    • 농협생명 인터넷 홈페이지(www.nhlife.co.kr) : 고객센터 > 문의/상담접수
    • 영업점에 내방
    • 우편 : (03739)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통일로 87 NH농협생명빌딩 동관 10층 정보보호최고책임자
    • 팩스: 02-3786-8699
    • 이메일: nhlife8221-1@nonghyup.com
제9조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과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당사는 회원 인증을 위하여 Session 방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개인PC에는 개인정보가 저장되지 않고 암호화된 Session Id만 저장되는 방식으로서 모든 개인정보는 서버에 저장이 되므로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또한, Session정보의 경우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사라지게 되고, 회원께서 개인정보를 삭제하고 싶으신 경우 로그아웃을 하시면 바로 삭제되게 되어 있습니다.
  • 단, 당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이용자의 컴퓨터에 설치된 브라우저를 통해 자동으로 저장되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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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 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등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메뉴에서 옵션 설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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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 당사는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근거·목적: 당사의 시설안전, 화재 및 범죄 예방
    •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사옥 층별 사무실 출입문, 전산실(통제구역), 구내식당 등 주요시설물에 총 62대 설치, 촬영범위는 주요시설물의 전 공간을 촬영
    • 담당부서, 관리책임자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총무팀, 총무팀장
    •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촬영시간: 24시간 촬영
      • 보관기간: 촬영시부터 30일
      •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총무팀 영상정보처리기기 통제실에 보관·처리
    •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관리책임자(총무팀장)에게 요구
    •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 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신체·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
제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됩니다.
  •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법령 및 내부정책 또는 보안기술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정정이 있을 시에는 회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신속히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최하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제12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보호 처리부서

  • 당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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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직명: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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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정보보호기획팀
      • 전화: 02-3786-8685
      • 팩스: 02-3786-8699
      • 이메일: nhlife8221-1@nonghyup.com
      • 주소: (03739)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통일로 87 NH농협생명빌딩 동관 10층 정보보호최고책임자
    •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부서명 : 내맘같은 고객센터
      • 전화: 1544-4000
  • 정보주체는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 또는 처리 요구 하실 수 있습니다. 당사는 정보주체의 문의 등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3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및 구제기관
  • 정보주체는 당사 정보보호 담당부서는 물론 아래의 각 기관에도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요청, 상담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