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 OX퀴즈 정답 및 해설

코리와 함께하는 보이스피싱 OX퀴즈

보이스피싱 OX퀴즈

문제에 대한 정답 및 해설을 확인해주세요.

Q1. 보이스피싱을 당했을때 거래하는 금융사마다 일일이 계좌 정지를 신청해야한다.

정답 : X

해설.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서비스를 이용하면 거래하는 금융기관에 일일 연락할 필요없이 전 금융계좌를 모두 지급 정지할 수 있어요.

가까운 금융영업점 방문!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앱을 통해 신청해주세요!

Q2. 나도 모르게 휴대폰이 개통되는 것을 막는 서비스가 있다.

정답 : O

해설.

명의도용 방지서비스를 신청하면 나도 모르게 내 명의로 핸드폰이 개통되어 금융거래가 일어나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가장 많이 일어나고 있는 보이스피싱 사기 수법은 개인정보가 유출된 고객의 명의로 알뜰폰이 개통되어 예금인출/대출이 실행되는 거에요!

Msafer 홈페이지/PASS앱을 통해 신청해주세요!

Q3. 개인정보가 유출되면 바로 보이스피싱범이 돈을 인출해가버리기 때문에 피해를 막을 수 없다.

정답 : X

해설.

아니에요! 이상한 느낌을 받았을 때 바로 112에 신고하고 계좌일괄 지급정지를 하면 막을 수 있어요.

보이스피싱범이 유출한 개인정보를 이용해 알뜰폰 개통, 금융인증서 등을 발급받기 전에 내 재산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본인계좌일괄지급정지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개인정보 노출자 등록 꼭 기억 해주세요!

긴급점검 공지

NH농협생명 비대면 서비스
긴급점검안내

NH농협생명 비대면 서비스 긴급점검으로 인하여
모바일서비스 이용이 제한
됩니다.
빠른 시간 내에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