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구 절차 안내

보험금 청구 절차를
안내해 드려요

보험금 청구 절차안내

청구절차
  1. Step1. 계약사항 및 보장내용 확인
    • 보험금 신청 전에 고객님의 계약사항 및 보장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 보장내용(약관)은 홈페이지 [공시실 > 상품공시 > 전체상품공시]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나의 계약 조회

  2. Step2. 보험금 청구서 작성 및 서류 제출
    • 보험금 청구서와 필수 서류를 제출해 주세요.
    • 모바일·홈페이지에서는 「보험금 청구서」 및 「보험금 청구를 위한 상세 동의서」가 작성하신 내용을 바탕으로 자동 생성돼요.
    • 청구서류 제출 방법은 「청구방법안내」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필수 구비서류 안내

  3. Step3. 보험금 청구 완료 및 청구내역 조회
    • 보험금 접수 및 지급내용 조회는 「보험금 청구내역 조회」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보험금 청구내역

  • 사고내용 및 상품에 따라 추가 서류를 요청 드릴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문의는 사고보험금 콜센터(1833-4100)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청구방법안내
  • 고객방문 청구(전국 농/축협, 농협은행, 농협생명 지점)
    • 청구방법 : 신분증, 구비서류 지참 내방
    • 업무시간 : 평일 09:00~15:30
  • FC를 통한 대리청구
    • 청구방법 : 담당 FC에게 구비서류 제출
  • 등기 우편 청구
    • 청구방법(주소) : (04156)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89 서울마포우체국 사서함 13호 NH농협생명 지급심사 정보입력팀(미래)
  • FAX 청구
    • 청구방법 : 담당 FC 또는 콜센터 Fax번호로 구비서류 송부
      02-6971-6040(사고보험금) / 02-6971-6060(분할보험금)
  • 인터넷 청구
    • 청구방법 : 농협생명 홈페이지 > 고객센터 > 보험가이드 > 사고보험금 청구안내 > 사고보험금 신청
  • 모바일 청구
    • 청구방법 : 스마트폰 모바일앱 [보험금 청구]에서 신청
    • 본인이 수익자인 보험계약

      피보험자(보험사고 대상자)가 본인 또는 미성년자녀가 아닌 경우 모바일을 통한 피보험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보험금 청구 시 유의사항
  • 비대면 청구채널 보험금 청구 가능 대상 안내
    • 실손, 입원, 수술, 통원 등(사망보험금은 청구 불가)
    • 청구가능금액
      • 우편 : 금액제한 없음
      • 홈페이지, 모바일 : 청구금액 합계가 1,000만원 이하의 경우에만 접수 가능
      • FAX : 청구금액 합계가 200만원 이하의 경우에만 접수 가능
  • 사고보험금 심사과정에서 필요 시 원본서류 및 추가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우편으로 사고보험금 청구 시 는 분실방지를 위해 등기우편으로 발송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사고보험금 청구 시, 콜센터 또는 담당 FC와 상담 후 청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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